mainmenu skip




Home > 広報センター > 広報動画

広報動画

明るい未来を展開する大周·KC
の製品、技術力、価値をご覧ください。

korean english chinese japanese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세상을 보다 가치 있게 만드는 기업

<프롤로그>

철은 차갑지만, 따뜻한 세상의 틀을 만듭니다.
화학은 멀게 느껴지지만, 우리 삶의 질을 높입니다.
철강과 화학을 기반으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세상을 가치 있게 만드는 대주·KC는 도전과 혁신의 정신으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Introduction of Corporation>

1988년‘대주개발 주식회사’로 출발한 대주·KC는, 철구조물 제작 시공을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했고, 2001년엔 공기업이었던 한국종합화학공업을 인수하여 ‘KC’로 새 출발하며, 고강도의 경영혁신을 통해 수산화알루미늄 전문기업으로 우뚝 섰습니다.
신성장동력인 자동차 부품과, 미래 산업의 최첨단 소재까지 국민생활의 편익을 도모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밑거름이 되어온 대주·KC는, 세계 일류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중화학공업의 기초정밀화학제품을 생산하는 KC는 전량 수입하던 수산화알루미늄을 국산화하여 상하수처리제와 가정용 세제 원료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도의 생산기술을 요하는 보헤마이트, 슈퍼파인은 전기전자제품의 PCB, 케이블 난연제의 필수원료로써, 세계 극소수 기업만이 생산 가능하며 국내시장을 넘어 일본, 중국, 미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세계 각 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KC의 수산화알루미늄 생산기술을 토대로 한국알루미나에서는, 세라믹, 반도체산업의 기초원료 소재인 ‘특수 알루미나’를 생산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고순도 알루미나 전문기업, <포스-하이알>에 합작투자함으로써, 미래산업을 이끌어갈 최첨단 신소재 개발에도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대주·KC는 우리 실생활을 윤택하게 만들어갑니다.
대주이엔티는 단열이중보온관 국내 1위로서, 단열재 중 보온성이 가장 우수한 경질폴리우레탄폼을 사용해 일체형 ‘이중보온관’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팀배관형 이중보온관’은 지하매설 배관으로 우수한 단열효과와 빠른 시공기간, 안정성이 뛰어난 최첨단 열배관시스템이며. 고객만족도가 높습니다. 국내 최초로 해저터널을 설계에서부터 제작, 시공, A/S에 이르기까지 일관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대주이엔티는, 최고의 기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에너지절약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편, 대주이엔티 엘리베이터 사업부는 국내 최대, 최신식 가이드 레일 가공 설비를 갖춘 승강기 부품 전문기업입니다. 레이저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유일의 초정밀 품질관리 시스템으로 생산되며 국내외 주요 엘리베이터 제조 회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세대 초고층 초고속 엘리베이터 가이드레일 기술 개발에도 집중 투자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효자 수출품목 ‘자동차’에도 대주·KC의 기술이 숨어있습니다. 대주코레스는 국내 최초로 자동차의 핵심소재를 가벼운 재질의 알루미늄으로 개발하여, 자동차 경량화를 실현하고 배기가스를 줄임으로써, 친환경 자동차산업을 주도해나가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용해, 압출, 가공까지 국내 유일의 일괄 생산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알루미늄 범퍼와 선루프를 현대 기아차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초경량 자동차 차체 부품에서 통신용 전자부품, 각종 건설, 산업장비 부품까지... 대주코레스는 늘 한 발 앞서 뛰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차의 1차 협력업체인 대원정공은 자동차 내장부품의 핵심인 콘솔과 자동차 내·외장 부품을 생산하는 자동차부품 전문업체로서 인기모델인 K시리즈, 올뉴카니발, 아반떼 등의 부품을 우수한 품질로 생산하며 대한민국의 자동차산업과 함께 해오고 있습니다.
대주·KC는 국내뿐만 아니라 동남아 자동차 판매회사인 캄코모터스를 설립하여 현대차 승·상용 판매 및 현지 회사와 차별화된 A/S부품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캄코모터스는 캄보디아 최초 및 유일한 DKD방식의 자동차 제조, 판매, 서비스 회사로 년간 6천대 규모의 자동차 조립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고객 수요에 맞춰 상용 특장차 판매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대주중공업 STS사업부는, 스테인리스 파이프를 전문 제조하는 기업으로 국내 자동차 메이커와 해외 각국에 자동차 머플러용 파이프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급수관 등에 적용되는 선박용 파이프, 화학 운송 라인 파이프를 비롯해, 첨단 반도체 공장 건설에 필요한 가스라인용 스테인리스 파이프를 생산하여 주요 반도체 회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열연제품을 가공생산하는 대연인터내셔널은 자동차용, 구조용 등 다양한 종류의 열연 제품을 가공생산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 투자로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는 철구사업부는 높이 284m의 고층빌딩, 여의도IFC몰을 세우고, 국내 최초로 현대제철 돔을 짓는 등, 철 구조물 제작에서부터 시공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탁월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축적된 우수한 철구조물 제작기술은 건설분야로 이어집니다. 케이디종합건설은 친환경적인 시공 방법과 인간 중심의 도시 개발을 통해 미래지향적 건축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대주·KC는 자체 물류사업부를 운영하며, 전국 주요 항만에 최신 하역 설비와 전문 인력을 배치하고 최상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리랑호’의 취항으로 육상과 해상을 잇는 일관된 물류서비스와, 신속 정확한 국제 물류 운송이 가능해졌습니다.
대주·KC는 빠르게 변하는 세계 경제 시스템에 대응하기 위해 적극적인 글로벌 경영체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역사업부는 필수 원자재 수출입 강화와 함께, 폭넓은 해외시장을 개척해나감으로써, 안정적인 성장과 발전을 지원합니다.
중국 심양 구월에선 이중보온관을 생산, 공급하고, 중국 염성에서는 현지 현대기아차 공장에 자동차 관련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와 중동 해외 플랜트 시장 진출을 위해 베트남 현지 법인과 두바이 지사를... 철강, 화학제품의 수출입을 위해 중국 상해 지사를 운영하는 등 지속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세계무대에서 활동영역을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대주·KC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보다 나은 미래에 투자합니다.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인재개발원, 기술개발을 통해 신성장동력 사업을 발굴하는 중앙연구소는 대주·KC의 새 시대, 더 큰 미래를 열어갈 것입니다.
대주·KC의 성장은 대한민국에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건강한 산업 환경을 조성합니다.
소외된 이웃을 돕고, 함께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사회를 지향합니다.

<에필로그>

대주·KC는 당신 가까이에 있습니다.
당신이 행복해지도록, 세상을 보다 가치 있게 만들어갑니다.
기업의 이윤만을 쫓지 않고 Social Contribution과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글로벌 리더 기업, 대주·KC는 ‘인화’ ‘단결’의 하나 된 마음으로 대한민국의 더 밝은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해 나가겠습니다.